세상 이야기

갤럭시워치4 혈당측정기능이 포함된다. 애플워치7에도 탑재예상

오페스 2021. 1. 28. 15:13
반응형

삼성전자에서 2021년 하반기에 선보일 갤럭시 워치4에 관심이 기존 갤워치보다 높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많은 한국인들이 고통을 겪고 있는 당뇨문제를 조기에 측정할수있는 혈당측정기능이 들어간다는소기때문입니다.

 

기존 혈당측정방식은 손에 얇은 바늘을 찔러서 혈당측정기에 넣고 측정하는 방법이였습니다.

 

이는 바늘로 찔린다는 두려움과 매번 측정해야하는 번거로움등이 문제였습니다.

 

익숙해지기 전까지는 자신이 자신을 찌른다는 무서움이 들것입니다.

 

그.러.나.

 

갤럭시워치4에 탑재된 혈당측정기능은 이러한 두려움을 느낄 필요가 없습니다.

 

채혈이나 바늘로 찌르는 과정없이 광학센서를 이용하여 포도당수치를 측정하는 무채혈방식이기때문입니다.

 

무채혈 혈당측정기능이 아직 어느정도 수준인지는 확인이 되지 않았지만, 채혈방식으로 측정한 값과 비슷한 값이 나온다면, 당뇨환자들이나 당뇨를걱정하는 사람들의 구입이 이루어질 듯합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결국, 설탕줄이기 운동을 불러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갤워치4 사용자들이 혈당측정실험을 한다고 특정과자나 케이크,콜라같은 과당음식을 먹고 혈당이 얼마나 높아지는지 실험하는 글이나 영상을 마구 쏟아낼것입니다.

 

과장해보면 과자,아이스크림 회사들의 최대 라이벌은 갤워치4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소비자들이 설탕이 많이들어간 음식을 꺼려하는 분위기도 만들어질 수 있기때문입니다.

 

삼성전자뿐만 아니라 국내외 회사들도 무채혈 혈당측정기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①필로시스 헬스케어(국내 중소기업):웨어러블 기기로 무채혈 혈당측정기능개발과 상용화 준비중

 

②퀀텀 오퍼레이션(일본):내장된 소형분광기로 혈당을 20초만에 측정

*CES 2021에 공개된 제품으로 아직은 프로토타입의 제품만 나와있습니다.

위는 퀀텀 오퍼레이션과 프리스타일 리브레와 혈당측정치를 비교한 수치입니다.

 

채혈방식과 차이는있지만, 혈당이 높아지고 낮아지는 추세나 수치는 비슷하게 나오는 편입니다.


갤럭시워치 혈당측정이야기를 하다보니 비슷한 일본 제품까지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혈당측정 기능 웨어러블 기기가 나온다면 저는 구매의사가 있습니다.

 

한개만 사도 가족끼리 같이 사용할수도 있으니까, 당뇨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설탕을 줄이고 식후에 운동을 자주해서 혈당을 낮추는 노력에 더해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