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후기

마녀 총각김치 5kg 구매 해보았습니다.[후기]

오페스 2020. 8. 7. 15:38
반응형

[제돈 주고 제가 사먹은 후기입니다.]


총각김치를 좋아해서 인터넷 쇼핑사이트에서 여러 총각김치들을 보던중, 우연히 구입하게 된 마녀 총각김치입니다. 총각김치만 있으면 밥한공기 뚝딱할수있을 정도로 좋아합니다.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아서 부담도 적습니다. 직접 해먹으려면 일이 커지는데, 그런 비용과 시간을 고려하면 사먹는것이 더 좋긴합니다.



굴박스 크기의 아이스박스에 넣어서 배송됩니다. 지금까지 여러번 구매하였으나, 배송중 파손이 일어난적은 없었습니다.


5kg짜리 총각김치가 한 봉지에 들어있고, 아이스팩은 1개가 동봉되어 배송됩니다. 아이스팩은 다 녹은 상태로 배송되었으나, 어차피 김치냉장고에 바로 넣지 않고, 하룻밤 밖에 두어서 익히려고했기때문에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비닐에 담겨있는 모습


무청과 총각무는 분리되어있습니다. 세척문제때문에 처음부터 분리해놓은 것이 아닐까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무청보다는 무가 확실히 많이 들어있습니다. 적당한 크기의 무들이 많아서 먹기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아직 익지 않은 상태라 약간 쓴맛이 납니다만, 하밤 익히면 해결됩니다.


과하지 않은 양념이 잘 어우러져있습니다.

매운맛은 1(거의 안매움)~5(매우 매움)으로 기준을 세워서 보자면 1~2사이정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매운맛을 좋아하지 않는 저에게는 적당한 맵기 수준입니다. 양념도 많지않아서 텁텁한 느낌도 거의 없습니다.


원재료는 모두 국산으로 되어있습니다. 

제가 주문한날이 8월 4일이고, 배송시작된 날짜가 8월5일,배송완료된 날짜가 8월 6일입니다.

품질유효기간은 60일인데, 5kg이라서 60일전에 다 소비됩니다.


그리고 제가 김치를 인터넷으로 구입할때 보는게 제조원입니다. 제조원안까지는 볼수없지만, 제조원 공장 주변이 어떤지 보면 위생에 대한 판단은 간접적으로 할수있다고 생각하기때문입니다.


제조원은 해도지F&B이고 주소지는 울산광역시 울주군 서생면 해맞이로 1375-25 입니다.

거리뷰로본 제조공장의 모습입니다. 제가 보기에는 외관과 주변환경은 깔끔해보입니다.

어떤 공장들보면 입구주변이나 창문주변에 널부러진 종이박스나 플라스틱 깔판이 어지럽게 널려있는것도 봤는데, 여기는 그렇지는 않네요. 정리가 안된 모습은 보이지 않습니다.



저는 맛있어서 1달에 한번정도 사먹습니다. 저의 입맛에는 잘 맞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서요. 입맛이라는 것이 사람마다 다르니, 먼저 소량으로 구매해보세요. 그런데 크게 후회하지는 않으실겁니다.


[제돈 주고 제가 사먹은 후기입니다.]




반응형